국민건강증진 및 의료환경 개선을 위해 업무제휴 협약식(MOU)을 체결했다고 밝혔다.
이번 업무제휴는 보건복지부 허가기관인 대한건강의료지원단 목적사업인 ‘건강복지서비스인증’ 운영을 통해 국민건강증진 및 의료환경 개선과 국민평생건강 기반 확보를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다.
업무혁약식은 지난 15일 서울 마포구 소재 허블스페이스 본사에서 대한건강의료지원단 곽선우 본부장, 허블스페이스 이창준 대표 등 양측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.
대한건강의료지원단과 허블스페이스는 1차의료기관에 대한 ‘건강복지서비스인증’을 통해 의료환경을 개선하여 의료사고에 대해 예방하며, 의료서비스 질 향상과 보건의료 복지서비스 환경을 개선해 나가는게 1차 목표라 전했다.
대한건강의료지원단 박은석 이사장은 “1차의료기관 전문 컨설팅 및 광고대행사인 허블스페이스는 과장광고를 지양하고, 심의를 준수하는 실무과 컨설팅으로 병원과 환자간의 신뢰를 최우선한다” 면서 “대한건강의료지원단과 지향하는 ‘국민건강증진 개선’ 목표로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연구시설 및 콘텐츠를 잘 활용한다면 올바른 건강정보와 체제를 구축할 수 있다”고 전했다.
허블스페이스 이창준 대표는 “보건복지부 허가기관인 대한건강의료지원단과 투명한 의료기관 및 시설, 장비 등 복지서비스 정보를 제공하고, 건강위기에 노출된 국민들에게 올바른 의료환경을 제공하여 건강복지서비의 패러다임 변화를 꾀하겠다”고 전했다.
출처: 더퍼스트미디어(http://www.thefirstmedia.net)